2020년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2020년 3개월간(3월~6월) 825명의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출처:BCG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우선순위 관련해서 90%의 기업이 디지털마케팅 같은 직접적인 고객을 대응하는 전략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우선순위로 설정하고 추진하고 있다.

출처:BCG 

산업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우선순위를 보면 소비재 기업의 경우 디지털커머스 가속화, 디지털마케팅, 자동화 순이며, 산업재 상품 기업의 경우 혁신, 디지털커머스 가속화, 디지털마케팅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고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BCG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예산확보 관련해서는 2017년에 50% 수준이었던 자체조달 비중이 2020년에 80%의 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예산을 자체적으로 확보하여 진행하고 있다 라고 답변하였다.

출처:BCG 

75%의 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아젠다(Agenda) 및 의사결정을 CEO가 주도하고 있으며, 71%의 경영진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분기별 또는 자주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출처:BCG 

71%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추진을 CIO 및 CTO보다는 CEO가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추진하고 있다고 답변하였다.


출처:BCG 


2016년에 가트너가 조사할때 10%에 불과했던 기업내 최고디지털책임자인 CDO(Chief Digital Officer)의 직위가 2020년에는 기업 중 65%가 CDO직위를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BCG 


35%의 기업은 디지털기술이 그들의 비즈니스모델을 파괴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다른 산업대비 소비재 기업의 경우 비즈니스모델의 파괴가 심각할 것이라고 답변하였다. 

출처:BCG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과정/비즈니스모델 혁신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소비재 리테일기업 직원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참여를 위한 5가지 방법

소비재리테일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조직 및 직원의 참여를 위한 5가지 방안을 소개한다.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리테일기업의 고객경험관리전략

어도비 서밋 2019 (Adobe Summit)이 3월24 ~28일간 개최 되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무엇보다 고객여정 단계별 대응을 위한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CXM)의 중요성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