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는 왜 데이터분석회사 조디악(ZODIAC)을 인수했을까?

나이키(Nike)는 3월 22일 소비자 데이터 분석회사인 조디악(Zodiac)을 인수했다.

나이키의  조디악 인수는 나이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속도를 가속화 시키고, 고객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고객데이터 및 분석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이다. 조디악의 데이터사이언스 팀 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의 고객데이터를 통합하고 연결하여 끊김없는 고객경험(Seamless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해 원투원 고객관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조디악은 2015년에 설립된 회사로 Wharton School 교수인 Peter Fader 와 펜실베니아 대학의 데이터 사이언스팀이 개별고객의 행동을 분석하여 고객의 평생가치를 분석하는 예측분석툴을 제공하고 있다. 조디악 CEO인 Artem Mariychin 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나이키의 글로벌역량(고객 및 사업)을 기반으로 기존 패턴분석을 넘어서 고객취향과 행태분석 등의 광범위한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고, 나이키의 다이렉트컨슈머(Direct to Consumer)사업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나이키는 11월에 신제품 플랫폼을 확장하여 리테일매장, 모바일앱 및 e-커머스 파트너를 통해 다이렉트컨슈머 사업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Nike’s Purchase Of Analytics Firm Zodiac Highlights Focus On Customer Lifetime Valu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