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스트롬(Nordstrom)은 왜 테크스타트업(Tech Startup)을 인수했나?

117년이나 된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최근 2개의 신생 테크스타트업을 인수하였다. 디지털판매 툴을 제공하는 리테일 테크 회사 ‘ BevyUp ‘ 와 e-커머스 회사에 모바일메시징 플랫폼을 제공하는 ‘MessageYes‘ 를 M&A하였다.

BevyUp은 판매사원이 고객과의 관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고객의 정보를 공유하고 온라인으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며,  MessageYes는 이전에 ReplyYes 로 알려진  Madrona Venture Lab 의 스핀아웃서비스로  알고리즘이 구매자의 관심분야를 분석하여 기업들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evyUp의 디지털판매 플랫폼으로 Nordstrom 판매담당자들은 Style Boards 을 중심으로 고객대응을 확장할 수 있는 또 다른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내년에 출시될 노드스트롬 직원용 앱에 통합 될 예정이다. MessageYes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탐색하는 동안 고객의 동의하에 보다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추천 알람 서비스를 보낼 수 있다. 고객은 Nordstrom의 메시지 중 하나에 “예”라고 응답하면 스마트폰에서 제품을 즉시 구입할 수 있다.

노드스트롬 테크팀은 BevyUp 및 MessageYes 의 고객지원, 툴셋, 데이터사이언스 및 엔지니어링 능력을 활용하여 컴퓨터 사이언스, 머신러닝 등의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드스트롬은 두 업체 인수를 통하여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및 모바일앱 등의 기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채널을 기반으로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는데 이번 인수가 도움이 될 거라고 분석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In shifting retail battle, Nordstrom acquires two tech startups to further boost its digital credibilit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동차 회사는 왜 플랫폼 기업이 되려고 하나? – 자동차 회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세계경제포럼(WEF)은 전통 산업분야중에서 자동차 산업이 가장 빠르게 디지털 플랫폼 모델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차 안 곳곳에 부착된 약 300여개의 센서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맥도날드(McDonald’s)은 어떻게 다시 실적을 회복하였나?

2014년 11월에 McDonald's 는 체인 전체 매출액이 지난 10년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러한 매출하락이 2015년 가을에서야 회복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맥도날도(McDonald ‘s)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대기시간을 어떻게 개선하였을까? -맥도날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맥도날드는 미래성장전략인 Bigger, Bolder Vision 2020(BBV2020)전략을 추진하면서 드라이브 스루 시간이 더 이상 길어지지 않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