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패션위크를 바꾼 소셜의힘

2016년 2월 뉴욕패션위크에 디자이너들은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패션쇼 종료후 즉시 새 컬렉션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방침을 발표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소셜미디어 힘에 자극을 받아 생긴 변화입니다.

2016년 2월초 버버리의 CEO인 Christopher Bailey 는 앞으로 버버리는 기존의 패션달력을 따르지 않을거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패션기업으로서는 최초의 시도로 봄철 컬렉션을 가을에 출시하는게 아니라 남성, 여성의류를 묶어서 1년에 두컬렉션을 동시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미국 패션브랜드 톰포드 와 토미힐피거도 즉시 같은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디자이너들은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온라인쇼핑몰, 모바일 및 소셜플랫폼에서 컬렉션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미국 패션브랜드 마이클코어스는 2016년 2월18일에 가을 컬렉션을 발표했지만 패션쇼가 끝난 동시에 쇼에 발표된 실제 착용할 수 있는 옷, 신발, 액세서리등 8점을 즉시 마이클코어스의 웹사이트나 메디슨가에 있는 매장에 판매를 진행하였습니다.

Rebecca Minkoff도 이러한 대응에 공감하여 인스타그램이나 Twitter에서 #SeeBuyWear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2016년 2월 13일부터 봄철컬렉션을 인터넷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Misha Nonoo 는 더 이상 패션쇼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5년 9월 패션위크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대신 그녀의 컬렉션 모두 스마트폰에서 패션스타일이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이 ‘인스타그램쇼’는 최근 패션위크에서도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녀의 컬렉션은 인스타그램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LIKEtoKNOW.it 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We live in a culture of immediacy’: Fashion Week tweaks its tired model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미국백화점 콜스(Kohl’s)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미국 백화점 콜스(Kohl's)는 디지털시대에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플랫폼 전략 (1)-

우리가 샤오미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이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샤오미의 가성비 높은 전자제품을 ‘대륙의 실수’로 착각하고 있다. 알고보면 대륙의 실수가 아닌 “대륙의 실력”이다. 2010년 설립된...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왜 테크스타트업(Tech Startup)을 인수했나?

117년이나 된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최근 2개의 신생 테크스타트업을 인수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