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만마커스(Neiman Marcus)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신규매장 오픈

니만마커스(Neiman Marcus)는  새롭게 95,000평방피트의 2층규모의 신규매장을 오픈하였다. 이 매장은  Fort Worth의 ‘The Shops at Clearfork’에 개장하였다.  새롭게 연 매장은 다양한 디지털기술들을 접목하였다.

<image Source=neiman marcus>

이 매장은 화장품 코너를 오픈셀방식으로 만든 최초의 매장이다.  유리케이스를 없애고 셀스서비스 디스플레이로 교체하였다. 그러나 매장내에 8개의 메모리 메이크업 미러를 갖추고 메이크업 전문 직원이 함께한다.  고객은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동영상을 촬영한후 나중에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두개의 드레스룸에는 메모리 미러(Memory Mirrors)가 있어 친구에게 옷이 잘 어울리는지를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선글라스를 착용한 후 비디오로 녹화하여 나중에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 선글라스 미러(Sunglass mirror)도 설치되어 있다.

드레스룸에서 좋아하는 음악의 플레이리스트를 스마트폰으로 직접 구성할 수 있다.

관련참고:New Neiman Marcus in Fort Worth built with tech and convenience layered on top of art and fashion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주요리테일 기업의 백화점 판매 중단 D2C 강화

미국 중산층이 몰락하면서 주요 백화점의 구매세력 이었던 백화점이 몰락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미국 전역의 백화점이 최근 매장을 축소하거나 폐점이 늘어나고 있다.  리서치 회사 IBISWorld에 ...

월마트(Walmart)의 Marc Lore이 말하는 월마트의 디지털리테일 혁신전략

현재 월마트(Walmart)의 e-Commerce를 주도하고 있는 Jet.com 의 'Marc Lore'가 Shop.org 컨퍼런스에서 그 동안의 전략추진 내용을 Keynote에서 발표하였다.

월마트(Walmart) 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 월마트 지능형 매장 Intelligent Retail Lab(IRL) –

월마트(Walmart)는 인공지능(AI) 과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미래형 매장인 ‘인텔리전트 리테일랩(Intelligent Retail Lab)을 오픈하고 신선식품과 일상용품을 판매하는 네이버후드 마켓에서 테스트 중이다. 기존 소형포맷 중심의 무인매장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