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모바일 주문 서비스 On The Go Ordering 출시

던킨도너츠는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하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On-the-Go Ordering   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뉴욕지역의 1650개의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모바일앱을 통해 최대24시간 전에 도넛, 커피, 머핀, 베이글, 샌드위치를 주문하고 지정된 시간에 매장 또는 드라이브 스루에서 픽업할 수 있다. 결제는 모바일 결제를 위하여 던킨도너츠의 리워드프로그램인 DD Perks 에 가입해야 한다.

on the go order

또한 던킨도너츠는 올해 말까지 Curbside Delivery 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던킨도너츠의 Curbside Delivery는 드라이부 스루 서비스가 없는 점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모바일에서 주문한 커피등을 지정한 가게의 주차장에서 받을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가 있는 매장에서도 Curbside Delivery을 배송해 줄 수 있는 직원이 주만 상품을 자동차까지 가져다준다. 던킨도너츠는 음식배달서비스인 DoorDash 와 제휴해 2015년 11월 부터  미국내 주요지역에 Dankin Delivery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 주문은 스타벅스가 2015년 9월부터 7400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Mobile Order & Pay’는 1분기(10월 ~12월)에 40% 성장하여 전년동기 대비 거의 두배를 넘었다. 또한 테스트 기간이 끝난후에도 모바일 주문이 전체 매출의 4%를 차지하고 있다.

던킨도너츠의 매출의 약 60%는 커피등의 음료가 차지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와 경쟁관계에 있어 모바일 주문을 통해 스타벅스와 경쟁할것으로 예상된다.

 

 

참고기사:DUNKIN’ EXPANDS DELIVERY AND ON-THE-GO ORDERING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아디다스(Adida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위해 TV 광고를 중단하다

Adidas 의 CEO인 Kasper Rorsted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TV광고를 중단한다고 발표하였다. e커머스 수익을 2016년 10억유로에서 2020년까지 40억 유로로 증대시키기 위하여 아디다스는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식스(ASIC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아식스(ASICS)의 e-커머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5.8% 증가한 517억 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5.7%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러닝스타일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의...

조조타운은 어떻게 온라인 신발 판매를 혁신하고 있는가?- 조조매트기반 고객 발사이즈 측정 신발 판매 –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구매할 수 있는 조조슈즈(ZOZOSHOES) 매장을 오픈하였다. 조조슈즈는 조조슈트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집에서 발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조조매트(ZOZOMAT)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자신의 발사이즈를 측정한 후 기존 신발브랜드 중에서 자신에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