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스마트폰 앱(App)을 실행시키는 것만으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Zero Click’ 공개

도미노피자(Domino Pizza)는 스마트폰에서 앱(App)을 실행시키는것만으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Zero Click’ 를 공개했다.

도미노 피자는 최근 피자를 손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Twitt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Tweet to order’ 를 출시하였으며, Amazon Echo에서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Zero Click’ 은 이러한 시도중에 하나이다.

zeroclick

‘Zero Click’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별도의 로그인과 모바일App에 별도의 주문을 입력할 필요가 없다. 피자가 먹고 싶을때 모바일 App만 시작하면 가까운 도미노피자 매장에 주문내용이 전송되고 주문확인이 표시된다. 모바일App을 시작하면 실수를 방지하기 위하여 10초의 카운트가 시작된다. 실수인 경우 버튼을 눌러 타이머를 중지하면 주문이 취소된다.

‘Zero Click’을 활용하여 주문을 하기 위해서는 Dominos.com 에 계정을 만들어 ‘Piazza Profile’을 설정해야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피자, 전화번호, 배달정보, 신용카드 등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입력해야 한다. ‘Easy Order’라고 불리는 이 정보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디지털 주문 정보와 연계하고 있다. PC, 모바일 이외에도 SMS, Twitter, Samsung Smart TV, Ford Sync, Android Wear, Pebble 등의 Smart Watch, Domino App, 가상도우미 Dom , Echo 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기술 활용은 고객이 언제어디서든지 피자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Domino의 ‘ Anywhere Platform’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러한 성과로 도미노 피자는 2015년말에 미국 매출의 50%가 디지털채널에서 발생하였다. 글로벌에서 디지털채널이 차지하는 매출도 47억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Domino’s Debuts Zero-Click Ordering in Latest Effort to Make Your Life Ridiculously Eas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해하기 위해 읽어야할 책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전략추진을 위한 전략, 조직, 프로세스, R&D, 비즈니스모델, 마케팅,기술등의 관련 국내외 책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전통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 전환을 위하여…

  글로벌 경영컨설팅 회사인 Bain & Company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 주요 경영진의 63%는 파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이 그들의 비즈니스를 위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산업분석 결과...

나이키는 왜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했나?

  나이키는 2021년 2월 데이터통합플랫폼 스타트업인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하였다. 데이터로그는 201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을 자동화하는 데이터프로스세 자동화(Data Process Automation)기업이다. 머신러닝 기술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