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방문 고객의 표정을 분석하는 Emotient

Emotient는 얼굴표정을 분석하여 태도와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알고리즘 및 AI를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로 Apple이 올초(2016.1)에 인수하였다.

Emotient (1)

Emotient은 “Attention(인지)” , “Engagement(참여)” , “Sentiment(감정)” 3가지 요소를 KPI(Key Performace Indicators)로 고객반응을 분석한다.

  •  Attention(인지): 광고나 제품을 주의깊게 봤는지를 분석함.
  • Engagement(참여):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반응을 했는지를 분석함.
  • Sentiment(감정):반응한 감정이 긍정, 부정, 감정이 없는지를 분석함

이러한 3개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광고, 미디어, 소비재 및 다양한 산업분야의 마케팅 효과 및 비즈니스 가치를 분석한다.

특히 고객이 매장을 방문했을때 고객의 표정을 분석해 매장내에 점원의 고객대응, 제품체험등의 반응을 분석하여 고객인지 및 반응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관련참고기사:Emotie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플랫폼 기반의 IT조직을 작동시키는 방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고객, 기술, 채널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특히 운영 및 비즈니스모델 구조가 플랫폼화 되면서 이에 맞는 조직체계, 방법론, 조직문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D2C 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2) – 플랫폼 운영 및 고객확보 마케팅 전략 –

D2C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면 다음으로 제조 및 플랫폼 관리 역량을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생산체계의 경우 자체적으로 기획부터 생산까지 수직 계열화된 형태의 제품...

기업내 디지털기술 적용에 따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과

기업내 디지털기술 적용에 따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과 조사 결과 조직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통한 경험향상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비용절감, 기존 프로세스의 개선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