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Baidu) KFC China에 얼굴인식 메뉴 추천 서비스 제공

바이두(Baidu)는 베이징에 개점한 KFC의 ‘스마트레스토랑’에 고객의 얼굴을 인식하여 연령, 성별, 표정등을 분석하여 추천메뉴를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얼굴을 스캔하여 성별, 연령 과 감정과 기분을 분석하여 추천메뉴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예를들어 ’20대 초반의 남성’에게 점심메뉴로 크리스피  치킨 햄버거를 추천하고 ’50대여성’에게  아침메뉴로 ‘중화죽 과 두유’를 추천하는 것이다.

바이두는 KFC와 협력하여 상하이에 고객의 대화를 인식하여 대화 뿐만아니라 고객의 주문을 받을 수 있는 로봇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참고:Baidu and KFC’s new smart restaurant suggests what to order based on your face

banner_academ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월마트(Walmart)의 매장직원 교육 – 월마트 ‘스파크시티(Spark City’ –

월마트는 매장내 업무 및 고객접객에 대응할 수 있는 직원 교육에 시물레이션 게임인 '스파크시티(Spark City)' 를 활용하고 있다. 스파크 시티는 슈퍼센터에서 매장재고관리, 상품보충,...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이커머스 트랜드

지난 1일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부산섬유패션포럼에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패션 기업들은 뼛속까지 디지털화 시키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며...

이케아(IKE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오랜 기간 동안 이케아(IKEA의)의 차별화 요소는 매장경험에 있었다. 미로 같은 매장 레이아웃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  다양한 가구를 체험하는 즐거움, 저렴하고 푸짐한 푸드코트를 기반으로 방문고객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