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미래의 레스토랑(Restaurant of Tomorrow) 공개

코로나-19 이후 매장내 판매가 감소하고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및 온라인 주문이 늘어나면서 기존과 다른 접근으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구상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전세계에 2만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버거킹은 새로운 미래매장(Restaurant of Tomorrow)컨셉을 공개하였다. 



버거킹의 미래매장은 기존 일반 버거킹 매장보다 60%나 축소된 형태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미래에 드라이브 스루의 수요증가로 주문레인을 2~3개로 확대한 트리플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구성하였다.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이후 74%가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였으며 2020년 4월에는 43%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드라이브 스루 수요가 계속 증가하여 드라이브 스루형태가 멀티레인 방식으로 구성되고 있다. 멀티레인 방식은 모바일주문 픽업전용 차선에 현금결제 또는 카드결제 차선으로 구분하여 주문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비대면 접촉 방식으로 현금결제 및 카드결제는 사람이 아닌 전용 키오스크로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미래의 레스토랑에는 드라이브 스루 이외에도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으로 사전에 주문결제한 후 픽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모바일로 주문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주차장에서 바로 주문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커브사이드 픽업( Curbside Pick-up) 과  매장 안쪽과 바깥쪽에 픽업박스(Pick-up Box)를 설치해 픽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매장점원의 주문듣기 실수 와 클레임을 줄이고 직원들이 요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효율적인 매장운영과 고객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10월 3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10월 3주(10월 19~23)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프레임과 추진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순히 디지털 역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기업 DNA가 바뀌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고객경험관리를 최적화 하라

세계 최대 고객경험 컨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19(Adobe Summit 2019)이 지난 3월에 개최되었다. 기업의 전략중심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전환되면서 기존 기업주도 비즈니스 전략이 아닌 고객중심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