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콘텐츠를 어떻게 판매와 결합 시킬것인가?

많은 브랜드 기업과 마찬가지로 미국 코스매틱 브랜드 Urban Decay는 소셜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하려고 모색을 계속하고 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채널에서 정보를 확산시키는 것은 오히려 소비자에게 분산된 경험을 제공할 가능성도 커지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회사는 2015년에 통합사이트인 “UD All Access”를 오픈하였다.  UD All Access 는 회사의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소셜콘텐츠 와 블로그게시물, 제품영상을 한군데 모아 사용자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이 올린 콘텐츠를 소개하고 관련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팔로워가 410만명이나 되는 인스타그램은 Urban Decay 의 가상 큰 소셜미디어 계정이다. 브랜드의 해시태그 #UrbanDecayCosmetics는 25만건 이상의 검색결과가 나오고 있다.

“UD All Access”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UCG) 코너 “UD On You”는 제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스트림에 표시되는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 직접 제품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페이지도 연계하고 있다.  Urban Decay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UD On You” 에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고 다른 사용자의 사진을 보기 위해 다시 방문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ud

회사는 가수 Gwen Stefani 를 기용해 Spring 컬렉션의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Sepora 와 Nordstrom등 외부 유통 대기업에 의존하지 않고 이메일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소비자를 사이트로 유도하는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UDXGWEN” 를 통해 제품이나 튜토리얼 비디오 열람을 통해 구매 페이지로 사용자를 유도하고 있다.

Urban Decay 는 YouTube 공식채널에 5만5000명의 구독회원이 있다. 하지만 YouTube 프로모션으로 만으로 구매에 한계가 있어 사이트에 영상을 보면서 같은 화면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또한 “UD MOST WANTED”라는 코너에 추천 메이크업 스타일을 튜토리얼 영상으로 소개하고 관련 세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장바구니(Add all to Bag)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How Urban Decay gets its 4.1 million Instagram followers to shop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맥도날드(McDonald’s)은 어떻게 다시 실적을 회복하였나?

2014년 11월에 McDonald's 는 체인 전체 매출액이 지난 10년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러한 매출하락이 2015년 가을에서야 회복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10월1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10월 1주(10월 5~9)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역량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나?(1편)

현재 여러분들의 기업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4단계중에 어디에 해당되시나요? 만약에 초보자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디지털전략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해야 하며, 패셔니스타라면 리더십역량을 구축하고 통합적인 디지털전략을 추진하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보수주의자라면 디지털리더십의 강점을 활용하여 기업내외부적으로 디지털기술 및 역량확보하여 실행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