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어떻게 돈을 벌까? – 아마존의 수익모델 분석(Amazon Revenue Model)-

아마존(Amazon)은 현재 시가총액이 1조4000억 달러로 전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리테일업체로 월마트, 홈데포, 코스트코, CVS,타겟 등의 주요 리테일 업체들의 시가총액을 합친금액(1조700억)보다 많다. 2020년 말까지 아마존은 미국 전체 소매매출의 4.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Visual Capital list

현재 아마존은 커머스 분야 이외에 다양한 분야로 수익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매출로 16300억달러 로 51%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통한 제3자 판매 서비스(Third-party Selling Service)로 630억달러 로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인 AWS(Amazon Web Services)는 400억달러 로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마존프라임(Amazon Prime)을 통한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는 220억달러 로 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오프라인을 통한 매장 확장으로 인한 매출은 170억달러 로 1%정도로 아직 까지는 미비한 수준이다. 

비즈니스 분야 매출(2019년 6월 ~2020년) 비중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1,630억 달러 51%
제3자 판매 서비스
(Third-party Selling Service)
630억 달러 20%
AWS(Amazon Web Services) 400억 달러 13%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 220억 달러 7%
오프라인 매장(Physical Store) 170억 달러 1%
기타 170억 달러 1%
총 매출규모 3,220억 달러

출처:Visual Capital list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과정/비즈니스모델 혁신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약국 체인 웰그린(Walgreens)은 디지털플랫폼을 어떻게 구축하였을까?

약국체인인 웰그린(Walgreens)이 2018년에 처음 출시한 디지털의료플랫폼인 Walgreens Find Care는 환자가 의사 또는 전문 간호사와 연결하여 질병 및 부상, 기침 및 감기, 정신 건강 서비스...

리테일 매장은 왜 미디어가 되려고 하나? -리테일매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리테일 업계에 디지털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대규모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한 글로벌 리테일 기업들은 스스로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가 되어 시장을 계속해서 리드하려는 노력을 전개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2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역량을 구축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내부 운영프로세스를 혁신하여, 비즈니스모델을 재창조하는 단계별 접근이 필요합니다. 디지털역량은 디지털기술역량을 확보하는게 아니라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를 혁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경험, 운영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디지털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