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어떻게 돈을 벌까? – 아마존의 수익모델 분석(Amazon Revenue Model)-

아마존(Amazon)은 현재 시가총액이 1조4000억 달러로 전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리테일업체로 월마트, 홈데포, 코스트코, CVS,타겟 등의 주요 리테일 업체들의 시가총액을 합친금액(1조700억)보다 많다. 2020년 말까지 아마존은 미국 전체 소매매출의 4.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Visual Capital list

현재 아마존은 커머스 분야 이외에 다양한 분야로 수익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매출로 16300억달러 로 51%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통한 제3자 판매 서비스(Third-party Selling Service)로 630억달러 로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인 AWS(Amazon Web Services)는 400억달러 로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마존프라임(Amazon Prime)을 통한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는 220억달러 로 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오프라인을 통한 매장 확장으로 인한 매출은 170억달러 로 1%정도로 아직 까지는 미비한 수준이다. 

비즈니스 분야 매출(2019년 6월 ~2020년) 비중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1,630억 달러 51%
제3자 판매 서비스
(Third-party Selling Service)
630억 달러 20%
AWS(Amazon Web Services) 400억 달러 13%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 220억 달러 7%
오프라인 매장(Physical Store) 170억 달러 1%
기타 170억 달러 1%
총 매출규모 3,220억 달러

출처:Visual Capital list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과정/비즈니스모델 혁신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동차 회사는 왜 플랫폼 기업이 되려고 하나? – 자동차 회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세계경제포럼(WEF)은 전통 산업분야중에서 자동차 산업이 가장 빠르게 디지털 플랫폼 모델로 진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차 안 곳곳에 부착된 약 300여개의 센서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D2C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Digital Native Brand)는 어떻게 기존 리테일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가?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스터 그들은 누구인가?

Capgemini가 분석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스터 관련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2018년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이 30%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거의 3 분의 2의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