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어떻게 돈을 벌까? – 아마존의 수익모델 분석(Amazon Revenue Model)-

아마존(Amazon)은 현재 시가총액이 1조4000억 달러로 전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은 리테일업체로 월마트, 홈데포, 코스트코, CVS,타겟 등의 주요 리테일 업체들의 시가총액을 합친금액(1조700억)보다 많다. 2020년 말까지 아마존은 미국 전체 소매매출의 4.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Visual Capital list

현재 아마존은 커머스 분야 이외에 다양한 분야로 수익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매출로 16300억달러 로 51%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를 통한 제3자 판매 서비스(Third-party Selling Service)로 630억달러 로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인 AWS(Amazon Web Services)는 400억달러 로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마존프라임(Amazon Prime)을 통한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는 220억달러 로 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오프라인을 통한 매장 확장으로 인한 매출은 170억달러 로 1%정도로 아직 까지는 미비한 수준이다. 

비즈니스 분야 매출(2019년 6월 ~2020년) 비중
온라인스토어(Online Store) 1,630억 달러 51%
제3자 판매 서비스
(Third-party Selling Service)
630억 달러 20%
AWS(Amazon Web Services) 400억 달러 13%
구독서비스(Subscription Service) 220억 달러 7%
오프라인 매장(Physical Store) 170억 달러 1%
기타 170억 달러 1%
총 매출규모 3,220억 달러

출처:Visual Capital list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과정/비즈니스모델 혁신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