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쇼퍼(Omni-Channel Shoppers)고객분석 조사결과

Gfk는 최근 2,400명의 “옴니채널 쇼퍼(Omni-Channel Shoppers)” 고객을 분석한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는 옴니채널 쇼퍼 고객들이 쇼핑시 어떠한 채널(모바일, 태블릿, PC, 오프라인매장)을 활용하고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분석하였다.

FacebookIQOmnichannelWhyPeopleShop

쇼핑시 모바일을 선호하는 사람들 구매행태는 다음과 같다.

  • 옴니채널 쇼퍼 고객 45%는 구매여정(인지, 탐색/비교, 경험, 구매 등)에서 모바일을 활용하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1980년후반 ~ 2000년대초반에 태어난 세대) 는 57%가 모바일을 활용하고 있다.
  • 56%가 언제어디서나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  60%가 2016년초부터 스마트폰으로 구매를 하기 시작하였으며, 64%는 향후 더 모바을 활용하여 구매를 하겠다고 답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전에 46%는 제품평가 및 리뷰를 모바일로 조사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그 중 36%는 모바일로 가격비교를 했으며, 51%는 매장내에서 제품을 조사한것으로 나타났다.

쇼핑시 모바일보다 PC 및  매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구매행태는 다음과 같다.

  • 56%는 모든 이용가능한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 55%는 큰 화면으로 봐야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답했다.
  • 27%는 스마트폰 과 태블릿으로 제품 비교가 어렵다고 답했다.
  • 26%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개인정보 입력이 어렵다고 답했다.

관련참고기사:The M-Factor for Today’s Omni-Channel Shopper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11월 2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11월 2주(11월 9~13)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노드스트롬(Nordstrom)은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을 추진하고있나?

노드스트롬은 자신을 '고객집착을 디지털로 실현하는 기업(Customer Obsessed and Digitally Enabled)' 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월마트(Walmart) 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 월마트 지능형 매장 Intelligent Retail Lab(IRL) –

월마트(Walmart)는 인공지능(AI) 과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미래형 매장인 ‘인텔리전트 리테일랩(Intelligent Retail Lab)을 오픈하고 신선식품과 일상용품을 판매하는 네이버후드 마켓에서 테스트 중이다. 기존 소형포맷 중심의 무인매장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