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24시간 자동 픽업 키오스크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오클라호마 시티의 슈퍼센터에서 자동 픽업(Pickup) 키오스크(Kiosk)를 테스트하고 있다. 6*24미터의 키오스크는 매장 주차장에 세워져 있으며 백개가 넘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보관할 수 있다. 상품은 낮시간에 배송되어 저녁시간에 픽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먼저 영국에서 시범적용되었으며 이번에 미국에 도입이 된것이다.

<image source=newsok>

신선식품을 포함한 3만개가 넘는 상품주문이 가능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지 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은 온라인쇼핑몰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최소30달러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픽업코드를 입력하면 1분이내에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다른지역에서는 직경 2.4미터 높이 4.8미터의 300개의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픽업타워(Pickup Tower)’ 테스트하고 있다. 픽업타워는 고객이 접근하면 센서로 고객을 감지하여 스캐너의 문이 열리는 구조이다. 고객은 모바일앱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을 몇 초안에 받을 수 있다. 배송제품을 자판기처럼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Walmart introduces automated grocery pickup kiosk at Oklahoma City stor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역량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나?(1편)

현재 여러분들의 기업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4단계중에 어디에 해당되시나요? 만약에 초보자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디지털전략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해야 하며, 패셔니스타라면 리더십역량을 구축하고 통합적인 디지털전략을 추진하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보수주의자라면 디지털리더십의 강점을 활용하여 기업내외부적으로 디지털기술 및 역량확보하여 실행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합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매장내 디스플레이를 혁신하다 – 쿨러스 스크린(Cooler Screen) –

쿨러스크린에는 카메라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얼굴인식을 통하여 누가 어떤 상품을 보고, 어떤 제품을 선택하였는지를 분석할 수 있다. 얼굴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성별, 나이를 분석하여 고객에 맞는 적합한 광고를 실시간 노출할 수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5가지 성공법칙

하버드경영대학원(HBS)의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한 상위 25%의 선도 기업이 하위 기업보다 3개년 평균 매출 총이익은 55%, 평균 순이익은 11%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