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24시간 자동 픽업 키오스크 테스트

월마트(Walmart)는 오클라호마 시티의 슈퍼센터에서 자동 픽업(Pickup) 키오스크(Kiosk)를 테스트하고 있다. 6*24미터의 키오스크는 매장 주차장에 세워져 있으며 백개가 넘는 온라인 주문 상품을 보관할 수 있다. 상품은 낮시간에 배송되어 저녁시간에 픽업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먼저 영국에서 시범적용되었으며 이번에 미국에 도입이 된것이다.

<image source=newsok>

신선식품을 포함한 3만개가 넘는 상품주문이 가능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지 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은 온라인쇼핑몰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최소30달러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픽업코드를 입력하면 1분이내에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다른지역에서는 직경 2.4미터 높이 4.8미터의 300개의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픽업타워(Pickup Tower)’ 테스트하고 있다. 픽업타워는 고객이 접근하면 센서로 고객을 감지하여 스캐너의 문이 열리는 구조이다. 고객은 모바일앱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제품을 몇 초안에 받을 수 있다. 배송제품을 자판기처럼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Walmart introduces automated grocery pickup kiosk at Oklahoma City stor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는가?

 ‘2022 HORIZON’ 전략을 기반으로 2020~2022년까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2년동안 9가지 핵심과제 추진을 통하여 디지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매장혁신, 옴니채널 경험강화, 디지털플랫폼 구축 등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맥도날드(McDonald’s)은 어떻게 다시 실적을 회복하였나?

2014년 11월에 McDonald's 는 체인 전체 매출액이 지난 10년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러한 매출하락이 2015년 가을에서야 회복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조직내 CDO의 라이프사이클

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자 CDO를 임명했는데 초기에 화려한 디지털기술로 포장하여 혁신을 추진하지만 이내 전략의 일관성 및 조직의 참여가 부재 하면서 조직내에서 단절되는 상황이 발생된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