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옴니채널 전략 추진 ‘매장재고 확인’ 기능 추가

유니클로(UNIQLO)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유니클로 App‘을 재정비하고 새롭게 ‘매장재고확인’ 기능을 추가했다.

unoqlo

매장재고 확인기능은 원하는 상품을 앱에서 선택한후 ‘매장재고 확인’을 누르면 GPS기능으로 인근 매장의 재고목록을 검색할 수 있다. 기존 직원들만 앱을 통해서 활용한 기능을 일반인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고객이탈을 방지하고 고객들에게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게 목적이다.

유니클로는 또한 이번에 어플리케이션 기능을 개선하면서 ‘즐겨찾기’ 와 ‘회원ID바코드’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즐겨찾기’ 기능은 제품목록에서 원하는 제품을 등록해 두면 추천 코디등 최신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회원ID바코드’ 기능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때 제시하면 과거에 구매한 내역을 볼 수 있다.

유니클로는 ‘회원ID 바코드’를 중심으로 실제 매장에서의 회원정보 및 구매내역등의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관련참고:유니클로 홈페이지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