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AI챗봇 ‘UNIQLO IQ’ 서비스 제공

유니클로(Uniqlo)는 9월20일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챗봇이  코디 및 트렌드를 제안하는 ‘UNIQLO IQ‘ 를 시범 운용한다. 시범단계에는 유니클로 회원 2000명이 참가한다. 2018년 봄을 목표로 유니클로 앱을 이용하는 모든 유니클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UNIQLO IQ는 유니클로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가이드 서비스로 유니클로에서 쇼핑시 상품등을 제안한다. 유니클로는 유사한 서비스를 미국에서 도입하고 있다. 시범단계에서는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 5가지 이다.

  • 매주추천 코디 및 트렌드 단어를 통지
  • ‘코디에서’ , ‘카테고리에서’ , ‘트렌드 워드’ 에서 3개 방식으로  상품검색안내
  • 원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 원하는 상품의 인근매장에서 재고상황을 안내
  • 매장에 체크인하면 관심이 있는 상품의 코디를 보거나 매장의 재고상황확인

UNIQLO IQ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자연어 대화 어플리케이션 개발플랫폼 ‘api.ai’를 활용하고 있으며, 딥러닝을 통해 답변내용을 최적화 하고 있다. 향후 음성인식의 확장과 다국어 배포도 검토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ユニクロのチャットボット「UNIQLO IQ」試験運用開始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TGI Fridays는 어디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나?

TGIF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은 60개국 900이상의 레스토랑에 AI 와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매장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케아(IKE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오랜 기간 동안 이케아(IKEA의)의 차별화 요소는 매장경험에 있었다. 미로 같은 매장 레이아웃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  다양한 가구를 체험하는 즐거움, 저렴하고 푸짐한 푸드코트를 기반으로 방문고객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리더십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3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리더십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디지털 세상에서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직원들을 참여시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햡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