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 어린이 대상 마케팅에 가상현실(VR)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 마케터들이 가상현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VR은 미국 백화점 JC Penny, Dior, Target 등 유통업체 뿐만 아니라 The Economist, The New York Times 등의 언론사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장난감, 패스트푸드 와 음료 브랜드 들이 VR을 활용하여 어린이 대상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스웨덴 맥도날드는 VR고글로 변형하는 ‘Happy Goggle’ 상자를 제공하는 해피밀을 발표하였다. 이 Happy Goggle은 상자를 조립한 후 내부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면 VR을 체험할 수 있다.  2주간 한정제공 했지만 스웨덴 맥도날드 14개 점포에서 3500개가 판매되었다. 1상자당 대략 약 4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코카콜라도 VR뷰어 재생할 수 있는 12캔 센트 포장상자를 개발하였다.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장난감 제조업체 Mattel 도 대표상품 중 하나인 View-Master를 구글과 협력하여 업그레이드 시킨 버전을 출시하였다. 이전의 View-Master는 일종의 슬라이드쇼와 같은 장난감 원형 릴에 부착된 작은 포지티브 필름의 입체사진을 볼 수 있는 쌍안경 같은 형태였다. 디지털시대에 따라 View-Master는 스마트폰 과 앱을 결합하여 우주나 바닷속 깊은 풍경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다.

저렴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VR을 활용하여 어린이 와 10대를 대상으로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VR이 아이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진행을 해야한다. VR에 장기간 노출되게 되면 자녀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 부모가 관리할 수 있게 하는게 좋다.

VR마케팅은 아직 시작 단계이다.  VR를 통해 고객과 연결하고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은 지속적으로 고민해야한다.

관련참고기사:Brands’ latest ploy to target kids: Virtual realit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는 왜 D2C 판매방식을 선택하는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를 말할 때 D2C(Direct to Consumer)와 동일한 개념으로 정의를 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는 D2C와 상호보완적인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가...

D2C 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의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

D2C와 구독모델이 브랜드의 미래가 될 것임을 예견한다. 그리고 앞으로 브랜드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기존 D2C 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기업과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브랜드의 혁신을 모색하는 기업들이 읽어야 할 책.

버버리(Burberry)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어떻게 턴 어라운드 했나?(버버리 사례)

디지털과 고객경험을 접목해 생산, 조직, 프로세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경영전반에 걸쳐 변혁을 일으키는 ‘Fully Digital BURBERRY’ 전략을 추진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