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숨은 문화유산을 알리는 게릴라 프로모션 – Open Doorbells – Intercom stories –

이탈리아 거리에는 역사적인 건축물이 많은데 사람들이 그 가치를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1975년에 설립되어 국가문화유산을 지키고 알리는 활동을 하고 있는 NGO단체인 FAI는 많은 사람들에게 숨은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게릴라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FAI는 평소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역사적인 건물에 지나가는 사람들에 말을 걸 수 있는 인터폰 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에게 인사를 건네고 사람들이 인터폰에서 다가와 ‘누구냐?’라고 질문하면 자신은 100년전에 이 건물을 만든 건축가라고 답합니다. 그리고 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오라고 애기합니다. 요청에 따라 건물로 들어가면 밖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멋진 정원이 나타나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이탈리아는 이러한 멋진 건물과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 건축물이 500여개가 넘게 있는데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진행한 캠페인 입니다.

OPEN DOORBELLS – Intercom stories from Nick Moronato on Vimeo.

관련참고기사:Open Doorbells – Intercom stori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기업내 디지털기술 적용에 따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과

기업내 디지털기술 적용에 따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과 조사 결과 조직구성원들의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통한 경험향상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비용절감, 기존 프로세스의 개선을...

조직내 CDO의 라이프사이클

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자 CDO를 임명했는데 초기에 화려한 디지털기술로 포장하여 혁신을 추진하지만 이내 전략의 일관성 및 조직의 참여가 부재 하면서 조직내에서 단절되는 상황이 발생된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샤오미는 어떻게 리테일을 혁신하였는가?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2)-

샤오미의 New 리테일 전략 샤오미의 리테일 전략은 독특하다. 초기 온라인 판매 중심 전략을 버리고 2015년 9월 북경에 애플스토어 같은 세련된 분위기의 ‘Mi Home(샤오미의 집)’ 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