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온(AEON)그룹 옴니채널 통합쇼핑몰 이온닷컴(AEON.com) 개설

일본 유통그룹인 이온(AEON)그룹은 자사가 운영하는 29개 사이트를 이온닷컴(AEON.COM)으로 통합하여 개설한다.

aeon

지금까지 별도로 운영했던 이온넷 슈퍼, 이온쇼핑, 이온사쿠와,구라제네, 이온de드래그 등의 관련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한다. 현재 개발단계에 있어 개설목적이나 취급상품 갯수에 관한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식료품, 의류, 신발, 가전, 자동차, 도서 등의 다양한 제품을 취급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운영은 자회사인 이온링크가 담당하며 기존 사이트 회원 1,400만명을 통합하고 향후 ID통합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결제방법은 오픈시 각 사이트에 적용된 방법을 활용하고 향후 결제방법을 통일해 나갈 방침이다.

통합사이트는 오픈에 맞춰 운영관리 체계도 바뀐다. 사내에서 유지관리만 담당했던 방식에서 50여명의 개발자를 채용하여 그룹에서 직접 개발 및 운영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온 그룹은 옴니채널 전략 추진 강화를 위하여 AEONBIKE 쇼핑, 이온넷슈퍼에서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는 Click&Colle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태블릿을 활용하여 매장에 없는 상품을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 있는 터치겟(Touch Get)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대응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관련참고기사:イオン、ネット通販サイトをグループで集約 数百万品目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D2C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Digital Native Brand)는 어떻게 기존 리테일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가?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나이키는 왜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했나?

  나이키는 2021년 2월 데이터통합플랫폼 스타트업인 데이터로그(Datalogue)를 인수하였다. 데이터로그는 201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을 자동화하는 데이터프로스세 자동화(Data Process Automation)기업이다. 머신러닝 기술을...

리테일 기업의 D2C 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전통 리테일 기업의 e-Commerce 대응 및 D2C전환 전략 –

전통적인 리테일 기업이 D2C 채널을 확장하는 이유로 코로나-19 이후로 온라인 기반의 언택트(Untact)소비가 늘어나면서 디지털기반의 판매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고객과의 직접적인 연결(Connect) 및 관계(Relation) 구축으로 변화하는 고객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기획하여 출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