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Digital MarketingMarketing Strategy 전체 매출에서 마케팅 예산의 비중 Share NaverFacebookLinkedinTwitterEmailPrint 조사에 따르면 마케팅 예산이 전체 매출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21년에는 6.4% 였지만, 2022년에는 9.5%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비중은 팬데믹 이전보다 낮은 수치이다.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AI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 교육과정 보기 Previous article데이터 주도 시대, 금융업종별 패러다임의 변화Next article전통 레거시 기업 관점에서 바라본 WEB 3 주요 이슈 리뷰 Similar Articles 마케팅에 인공지능(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Google이 제시하는 AI 마케팅 엔진(The AI for Marketing Engine) – 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Digital Initiative Group - 최근까지 마케팅 관행은 상당히 선형적인 경로를 따랐다. 특정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오디언스가 있는 채널이나 플랫폼에 게시하고, 마케팅 지표에 미치는 영향(대개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2025년 마케팅 트렌드(Kantar) 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Digital Initiative Group - Kantar의 "2025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는 생성형 AI의 확산,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 미디어 소비의 변화, 크리에이터 주도의 커뮤니티 성장 등 마케팅 전략에 직접적인 영향을...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최신 Article [보고서]마스터카드(Mastercard),Hub & Spoke 모델로 AI전략을 추진하다 – 마스터카드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2025-05-22 [보고서]라쿠텐(Rakuten),AI 기술을 비즈니스 전반에 도입해 성장을 가속화 하다 -라쿠텐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2025-05-20 AI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AX)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 성공적인 기업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2025-05-19 성공적인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4가지 혁신 플라이휠(Innovation Flywheel)’ 운영모델 2025-05-18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 2025-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