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9월4주)

709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9월 4주(9월 21~25)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구독을 하시면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PDF 버전을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샘플보기

한국투자증권

Management

Value Chain

조직개편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해 DT본부를 신설. DT본부는 소셜 플랫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혁신 금융서비스 개발을 담당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리서치 서비스 ’에어(AIR, AI Research)‘를 개발

‘한국투자 인증서비스’을 적용해 애플리케이션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한 본인인증을 통해 거래

에프앤에프

Management

Value Chain

DT팀의 핵심은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부서의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임.

패션의 트렌드(인기 아이템, 컬러, 소재), 소비자들의 니즈(관심 분야, 관심 키워드), 소비 패턴(선호 가격, 구매 채널, 요일별 구매 행태), 패션과 날씨의 연관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 등 실질적인 퍼포먼스를 내는 팀에게 비즈니스 소스를 제공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솔루션 ‘팀즈(Teams)’를 도입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시즌2’를 도입, 이커머스의 개인화 서비스 강화

대림산업

Value Chain

빅데이터를 활용해 스마트 건설을 구현하는 한편 IT기술과 첨단
건설공법을 결합해 업무 효율성과 원가혁신, 생산성 향상.

모든 공동주택의 기획 및 설계단계부터 건설정보모델링(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기술을 적용.

빅데이터센터 활용 주거상품 ‘C2 HOUSE’1200만명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대별 취향과 생활패턴 변화를 분석, 주거 빅데이터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