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로 상상하지 마세요 – The Taste of Colors –

프랑스 슈퍼마켓 Intermarché 는 식료품 브랜드 L’ Essentiel 에 ‘착색료, 방부제, 첨가물이 사용되지 않는 점을 홍보하기 위해 독특한 실험동영상을 공개하였다.

고객들에게 보라색, 핑크, 오렌지 3색의 요구르트를 시식하고 요구르트의 맛을 맞추도록 하였다. 참가자들은 요구르트의 색깔에 따라 복숭아, 살구, 블루베리등 다양한 맛을 애기 하였으나 그러나 3색 모두 같은 바닐라맛 이다.


이러한 실험은 사람들이 색깔에 이끌려 이미지를 상상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착색료, 방부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L’ Essentiel 상품이 등장한다.

프랑스에서는 식품 첨가물이 유해하다는 점을 광고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형태의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프레임과 추진방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단순히 디지털 역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넘어갈 것이 아니라 기업 DNA가 바뀌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D2C 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 어떻게 할 것인가? – 리테일 기업의 D2C 및 구독 비즈니스 전략 –

D2C와 구독모델이 브랜드의 미래가 될 것임을 예견한다. 그리고 앞으로 브랜드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기존 D2C 전략 추진을 고민하는 기업과 디지털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브랜드의 혁신을 모색하는 기업들이 읽어야 할 책.

리테일 매장은 왜 미디어가 되려고 하나? -리테일매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리테일 업계에 디지털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대규모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한 글로벌 리테일 기업들은 스스로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가 되어 시장을 계속해서 리드하려는 노력을 전개하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