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침체기에도 VC들이 WEB 3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이유는?

이제 벤처/스타트업 관련한 내용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1990년대 말 닷컴버블 시절 기억하실 겁니다. 당시에는 제조 등 오프라인 기업도 회사명에 닷컴만 붙이면 투자를 유치하기 쉬웠던 시절이 있었는데 현재는 회사명에 크립토와 웹 3가 들어가야 투자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시대가 되엇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굳이 블록체인 기술을 쓰지 않아도 되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Too Much Technology”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는데요. 펀드를 운영하는 GP 입장에서 크립토나 블록체인의 버블 현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크립토 세상에는 여러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DeFi(탈중앙화된 금융)의 경우에는 기존의 커스터디라고 불리는 CeFi(중앙화 금융)와 같은 중앙화된 거래소와는 상당히 차별적인 예측 이자율을 제공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거든요.

저도 몇몇 CeFi를 사용하면서 스테이킹을 하고 있는데 이제 탈중화된 금융 서비스는 밀레니얼 세대 입장에서 보면 대체투자 영역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크립토는 사실은 투자 대상이 아니었죠.

그런데 최근에는 많은 VC들이 웹 3나 크립토 영역도 투자대상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크립토 분야의 투자 대상중에 하나는 금융 서비스(DeFi)쪽이 많아요. 왜냐하면 그 분야는 법인의 형태로 일단 존재하고 몇몇 금융 쪽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대체 투자 자산을 운용하는 형태로 시스템적으로 운영된다면 투자 대상이 될 수 있는 거죠.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마케팅 도서 출간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지털마케팅으로 트랜스포메이션한 기업만이 생존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디지털마케팅 성공 전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