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광고Creative의 주요 Trend

한국은 하이테크 기기나 K-POP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요즘 광고비즈니스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빨리 빨리’ 라는 열정적으로 일하는 한국의 문화가 창조적인 측면에서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최근 한국 광고의 Creative의 가장 중요한 세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번째로 ‘소규모의 실용적인 솔루션 수요’ 한국 사람이 제품을 선택할 때 최우선 하는 것은 실용성이며, 스타일은 부차적이다. 따라서 제품을 지원하는 기술과 그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지에 초첨을 맞춘 광고가 성공하는 경향이 있다.

두번째는 ‘ASMR’ 콘텐츠의 인기’ 한국에서는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음성을 사용한 광고가 트렌드이다. ASMR은 사람이 안도감과 쾌락을 느끼는 특정 유형의 부드러운 소리로, 부드럽게 속삭이는 소리나 종이를 둥글게 하여 나는 소리 등이 포함된다. 한국의 광고는 다양한 영상효과, 화려한 댄스나 징글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조용한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예를들어 Ritz Korea 는 여성의 속삭이는 목소리와 리츠크래커를 만지면서 먹는 소리에 초점을 맞춘 광고를 소구하고 있다.

세번째 ‘ 단어게임을 즐기는 광고’ 유명한 단어게임 중에 특정문자가 제거된 단어나 문구가 뭔가를 맞히는 게임이 있다. 이러한 개념을 광고크리에이티브에 활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신세계쇼핑몰 SSG광고 브랜드는 브랜드 이름 세글자를 ‘SSG’ 로 대체하였다. 이 광고에 등장하는 배우와 여배우는 이 3개의 작은 조각을 결합하여 전혀 노력을 들이지 않고 뭔가를 쉽게 한다는 의미를 가진 ‘쓱’ 이라는 용어를 만들어냈다.

관련참고기사:Bali bali’ style: A peek at South Korean creativ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허드슨(Hudson)아마존 무인매장 Just Walk Out 기술 적용 최초 매장 ‘Hudson Nonstop’ 오픈

미국내 공항, 관광지 등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1,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는 허드슨(Hudson)은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 을 활용하여 2021년 1분기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로 새로 태어난 전통 기업의 성공 전략

“디지털이 모든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떤 기업도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을 외면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제 전통 기업은 디지털 혁신자에 희생되거나, 선도적으로 디지털 혁신자가 되어 업계를 먹어치울지 기로에 서 있다.

그 기업들은 왜 모두 ‘D2C’로 달려가나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가 바이라인네트워크에 ' 그 기업들은 왜 모두 D2C로 달려가나' 라는 내용으로 전통기업의 D2C전략 추진에 관한 인터뷰 내용입니다.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생각하고 있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