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Gap)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발표

“Gap은 지난 2년동안 고객에게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보다 일관되고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방식으로 진전을 이뤄왔다. 이러한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우리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상징적인 브랜드와 규모의 확장을 지렛대 삼아 고객이 쇼핑하는곳으로 전환하여 성장을 도모할 것이다. ” 라고  Goldman Sachs의 연례 Annual Global Retailing Conference 에서 CEO인 Art Peck 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중점을 둔 Gap의 장기성장전략을 발표하였다.

Old Navy 와 Athleta 중심 브랜드전략

Old Navy는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의 성장, 미국매장확장, 온라인쇼핑몰 확장 등으로 향후100억 달러 규모로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Athleta도10억 달러 이상으로 비즈니스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온라인 및 디지털 투자 확대 

두자릿수로 성장하고있는 온라인 및 모바일 매장확대를 계획하고있다.Gap 사이트는 크로스브랜드쇼핑, 옴니채널서비스, Click&Collect 뿐만아니라 고객데이터를 기반한 새로운 개인화 서비스등의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e-커머스 플랫폼을 구축되었다. 향후 3년동안 물류역량, 로열티프로그램, 개인화서비스, 옴니채널 서비스, 인공지능 데이터기반 고객경험 증대등의 지속적인 투자통해 온라인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수익성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성 

성장전략을 지원하기 위하여 고객이 쇼핑하는 곳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있는 가치와 온라인채널을 확대하는 동시에 생산성이 낮은 매장은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이다. 향후 3년동안 회사는 Old Navy  와 Athleta 의 270개 매장을 추가한 70개소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실적이 저조한 200개의 Gap 과  Banana Republic  매장을 폐쇄할 예정이다.

생산성 및 규모 중심의 경영관리

크기와 규모, 크로스브랜드 시너지 효과 및 운영 과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해 향후 3년간 5억달러의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성장주도전략에 생산성관련 절감액의 일부를 재 투자하여 수익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참고기사:GAP INC. OUTLINES STRATEGY FOR LONG-TERM, BALANCED GROWTH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