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무인자동차를 활용한 택배시스템 특허출원

사람이 운전하지 않은 무인자동차의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구글은 특허출원에서 무인트럭을 사용한 택배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screen shot 2016-02-09 at 11.02.04 am

미국 특허 상표청에 출원된 18페이지의 문서에는 ‘자립형 택배 플랫폼(Autonomous Delivery Platform)’ 으로 명명되어 있으며, 구글이 현재 테스트를 하고 있는 무인자동차 기술을 응용한 것으로 되어 있다.  자립형 택배플랫폼은 로커를 장착한 무인트럭이 목적지에 도착하면 고객이 사물함에서 택배 물건을 꺼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로커에 키패드가 붙어 있어 PIN코드 와 신용카드 번호 입력 및 스마트폰의 NFC 기술로 잠금을 해제하고 제품을 꺼낼 수 있다. 자립형 택배 플랫폼은 택배뿐만아니라 반품에도 활용할 수 있다.

출원된 자립형 택배 플랫폼 개발은 아직 미정상태이며, 무인자동차에 관한 법적, 제도적 정비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관련참고기사:Google autonomous delivery platform pate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