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한 결제서비스 “Hands Free”

Google은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아도 손쉽게 결제가 가능한 POS서비스인 “Hands Free”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고 있다. 

Hands Free는 스마트폰의 Bluetooth, Wi-Fi등의 센서등을 이용하여 POS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결제(App)서비스이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POS시스템은 모니터에 새로운 스마트폰이 존재한다는것을 인식하게 된다. 시스템은 미리 Hands Free와 관련된 신용카드의 지불을 준비한다. 고객은 매장점원에게 ‘I’ll Pay with Google’이라고 말하면 계산원이 ‘사인’을 요청하면 사인을 확인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또한 더 빠른 체크아웃을 위하여 이미지인식을 통한 승인방법을 테스트하고 있다. 매장내에 있는 카메라를 활용하여 Hands Free의 프로필 이미지를 인식하여 자동적으로 승인하는것이다. 승인을 위해 촬영한 모든 이미지는 승인후 바로 삭제된다.

Handsfree

 

스마트폰을 휴대한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을 활용한 Square 기술과 동일하지만 지불절차를 간소한 절차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Hands Free의 이용확대를 위해서는 매장내에 Hands Free 결제에 대응할 수 있는 POS시스템을 별도로 설치해야하며, 더불어 Hands Free 결제서비스 사용자를 확보해야한다. Google은 POS시스템 업체가 손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Hands Free는 샌프란시스코 South Bay 에서 맥도날드, 파파존스 등을 대상으로 테스트하고 있다. 파일럿 테스트를 통하여 사용자 의견을 수집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Testing, Testing – One, Two, Hands Free
                        Google experiments with a way to pay without taking out your phon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