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SG투자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사례 분석보고서

최근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이 상장사를 포함한 주요 대기업-중견기업의 새로운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이산화탄소 배출저감, 친환경 에너지, 그린푸드, 제로 웨이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모델들이 ESG와 연동되어 부상하고 있고, 이에 따라 ESG 펀드 비중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글로벌 ESG 투자동향 및 스타트업 투자사례와 관련한 주요 트렌드, 팩트 등을 취합하여 공개한다.

최근 국내에 나오는 대부분의 ESG 관련 보고서는 주로 ESG경영을 위한 기업의 지침, 가이드라인 중심으로 편재되어 있는데,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가 VC 레벨에서 어떤 분야에 실제로 투자되고 있는지를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다.

노션에 정리한 이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ESG 투자동향과 흐름, 그리고 빌게이츠 재단,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운용하는 ESG 전용 펀드(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 전용)의 포트폴리오와 주요 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한국에도 조만간 ESG유관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ESG 전용펀드가 당연히 등장할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해 조금이라도 그 방향성을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관련보고서 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