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 인스타그램 IGTV 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많은 기업들이 Instagram 의 세로 동영상 포맷인 IGTV를 활용한 동영상 마케팅을 테스트중이다. Chipotle, Nike, Netflix, Warby Parker, Trader Joe, Everlane, Gucci 등의 브랜드들이 짧은 동영상이나 인플루언서 인터뷰를 IGTV를 통해 테스트 하고 있다.

IGTV는 Long-Form 동영상을 전달할 수 있는 전용 App도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IGTV채널을 개설해 최대 1시간까지 동영상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인스타그램 ‘Stories’에 게재한 콘텐츠를 재사용하고 있지만 IGTV포맷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도 있다. Chipotle 는 IGTV를 시작하자마자 전용채널을 개설해 전용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기업중 하나 이다. 인스타그램의 라이브이벤트에서 IGTV가 발표되는 즉시 Chipotle 는 새로운 채널을 이용하기 위해 Day One Agency 와 공동으로 Concept 검토를 시작하였다. 처음으로 공개한 동영상은 뮤지컬 영화 ‘Mary Poppins ‘ 이다. 주요 내용은 남성이 Chipotle 가방에서 Chipotle burritos 부터 다른 메뉴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것으로 고객과의 관계가 끊어지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영상 조회수는 1만을 넘었으며, 30개의 댓글이 달렸다. Chipotle 가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다른 동영상이 평균 1만5000~ 5만 View에 30~50개 댓글을 획득하고 있는 상황을 본다면 좋은 결과이다.



Netflix는 60분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 배우 Cole Sprouse 가 햄버거를 먹는 1시간 동영상을 게재하였다. 이 동영상은 67만 6000 View 에 5000개의 댓글을 획득하였다. Nike는 6월 25일 IGTV채널을 런칭해 WordCup 캠페인 일환으로 Cristiano Ronaldo 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공개하였다. Evergreen은 새로운 청바진 라인 ‘Damn Good Demin’을 착용한 사람들의 사진을 모아 IGTV용 동영상을 만들고 ‘#DamnGoodDemin Day’ 라는 태그를 붙여 공개하였다.  Louis Vuitton 과 Gucci 는 최근 패션쇼 동영상을 공개함. Warby Parker 는 회사의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의 인터뷰 동영상을 게시했지만 이전에 스토리에 공개한 내용이다. 

이외에도 BuzzFeed , NBC , ATTN , Cosmopolitan , Betches , National Geographic 등의 퍼블리셔들은 Saturday Night Live , The Tonight Show 같은 방식의 프로그램을 하루에 여러 개의 동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원래 동영상이 스토리 용으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세로형으로 되어 있어 IGTV용으로 편집하여 게재하고 있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