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2025년까지 D2C 매출비중 60%확대

 

나이키(Nike)는 최근 2021년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123억달러로 전년대비 96% 증가한 수치이다. 북미매출은 140% 이상 성장해 1분기 50억달러를 기록했다. Jordan 브랜드는 31% 성장하여 2021년에 50억달러에 육박했다. 여성비즈니스는 1년동안 22% 성장하였다.

2분기 Nike Direct판매는 73% 증가한 45억달러로 전년대비 32.2% 증가하여 전체 매출의 38.7%를 차지하고 있다. 디지털판매는 전년대비 41% 증가하여, 현재 90억달러가 넘는다.

현재 회원수는 3억명 이상이 가입되어 있으며, 멤버십 가입 및 브랜드 커뮤니티 회원은 꾸준히 증가하여 매출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나이키 멤버십 매출은 30억 달러로 D2C 판매의 6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커뮤니티인 SNKRS 사용자도 꾸준히 증가해 2분기 월간 활성사용자(MAU)가 80% 증가하였다.

옴니채널 매장인 Nike Live Store 매출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Nike Live 매장에서 여성매출이 50%에 달하며, 다른매장보다 15포인트 더 높은 수치이다.

나이키는 2022년에 500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고 연간 10% 성장을 통해 2025년에는 655억 달러를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하였다.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D2C비중을 2021년에 38.7%에서 2025년에는 비중을 60%로 높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하였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Nike Direct Consumer Acceleration 전략을 중심으로 진정한 고객과의 연결, 디지털강화를 기반으로 고객이 주도하는 디지털혁신을 발전시켜 장기적이면서도 지속가능한 수익성 확보 와 성장을 이루겠다는 것이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