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모바일 주문 서비스 On The Go Ordering 출시

던킨도너츠는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하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On-the-Go Ordering   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뉴욕지역의 1650개의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모바일앱을 통해 최대24시간 전에 도넛, 커피, 머핀, 베이글, 샌드위치를 주문하고 지정된 시간에 매장 또는 드라이브 스루에서 픽업할 수 있다. 결제는 모바일 결제를 위하여 던킨도너츠의 리워드프로그램인 DD Perks 에 가입해야 한다.

on the go order

또한 던킨도너츠는 올해 말까지 Curbside Delivery 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던킨도너츠의 Curbside Delivery는 드라이부 스루 서비스가 없는 점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모바일에서 주문한 커피등을 지정한 가게의 주차장에서 받을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가 있는 매장에서도 Curbside Delivery을 배송해 줄 수 있는 직원이 주만 상품을 자동차까지 가져다준다. 던킨도너츠는 음식배달서비스인 DoorDash 와 제휴해 2015년 11월 부터  미국내 주요지역에 Dankin Delivery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 주문은 스타벅스가 2015년 9월부터 7400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Mobile Order & Pay’는 1분기(10월 ~12월)에 40% 성장하여 전년동기 대비 거의 두배를 넘었다. 또한 테스트 기간이 끝난후에도 모바일 주문이 전체 매출의 4%를 차지하고 있다.

던킨도너츠의 매출의 약 60%는 커피등의 음료가 차지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와 경쟁관계에 있어 모바일 주문을 통해 스타벅스와 경쟁할것으로 예상된다.

 

 

참고기사:DUNKIN’ EXPANDS DELIVERY AND ON-THE-GO ORDERING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