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챗봇(Chatbot)을 활용해 피자주문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피자주문 채팅봇(Chatbot) ‘Dom’을 활용해 슈퍼볼 개최직전에 도미노 피자의  전체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였다. 이 기능은 미리 설정이 필요한 ‘피자프로필’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상시 도미노 피자를 이용하지 않은 사람도 전화 나 웹사이트가 아닌 채팅봇을 활용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image Source=”Techcrunch”>

도미노 피자는 AnyWhere 오더링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미 1년이상 전화나 웹사이트 이외의 주문을 받고 있다. 2015년에  Twitter를 통한 주문접수를 시작으로 Apple TV, Google Home, Amazon Echo, Ford Sync, 소설미디어, 삼성스마트 TV, 스마트워치, 앱에서 음성지원 등 다양한 신규 플랫폼에서 주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AnyWhere를 이용한 주문의 문제점은 고객이 먼저 도미노 피자의 계정을 만들어 개인정보를 입력후 ‘Easy Order’라는 것을 만들어야 된다는 것이다. 또한 Easy Order는 고객이 좋아하는 피자와 가장 주문 횟수가 많은 피자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Easy Order에 포함되어 있는 것 밖에 주문하지 못하고 전체 메뉴를 주문할 수 없었다.

도미노 피자는 지난 주문한 피자를 다시 주문하는 우선순위 재 배경 기능을 AnyWhere 플랫폼 앱에 추가하였다.

 

관련참고:Domino’s now lets you order from its full menu via Messenger – no setup or account required

banner_academ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