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디지털마케팅 어떻게 할것인가?

오래 전 LG전자 광고에서 생선을 파는 할머니가 디지털(Digital)을‘돼지털(?)’ 이라고 말하면서 디지털세상을 애기했지만 피부로 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소셜미디어 등장, 스마트폰 보급확산, 다양한 센서가 결합된 웨어러블(Wearable) 제품이 출시되면서 SF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애기들이 이제 자연스럽게 일상에서 이루어지면서 진짜 디지털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디지털기술이 빠르게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비즈니스 및 일상생활의 모든 것들을 송두리째 바꿔 놓고 있습니다. 디지털이 우리의 일상과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크게 4단계로 진행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1단계는 기술적 진전에 해당하는 디지털 기술의 개발 과정, 2단계는 새로운 기술이 사회적으로 확산되어 다방면으로 쓰여지는 활용 과정, 3단계는 디지털 기술로 우리의 생활방식이 혁신되는 문화화 과정, 4단계는 기술 발전이 우리 마음속 깊은 곳까지 영향을 끼쳐 디지털 시대를 특징짓는 새로운 심성이 구축되는 과정입니다.

정리하면 우리생활 깊숙이 디지털이 자리잡게 되면서 사람들이 디지털적인 사고를 하게 되고 이러한 변화에 따라 느끼는 필요(Needs) 와 욕구(Wants)가 더욱더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다변화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 또한 변화 하고 있습니다. 기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메시지(Message)를 기반으로 일방적으로 고객들에게 많이 알리고 까먹지 않도록 지속적이며 반복적으로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콘텐츠(Contents)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고객들이 공감하고 체험하면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변화를 감지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