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CFO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CFO, 컨트롤러 및 FP&A 리더는 모두 2021년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집중하여 기업 우선 순위를 지원하고 재무 기능을 최적화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사회 이사의 69%는 COVID-19 대유행의 영향이 디지털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CFO가 직면 한 과제는 운영 조건이 매우 변동이 심한 경우에도 조직의 재무를 제어하면서 디지털화 및 성장에 자금을 지원하는 방법이다. 2021년은 미래에 대한 논의에서 실제 투자로 전환하는 해이다.

“CFO는 인공 지능 (AI), 기계 학습, 로봇 공학 및 고급 분석에 대해 점점 더 많은 질문을 해왔다.”라고 Gartner의 재무 연구 책임자인 Alex Bant는 말한다. “2021 년은 미래에 대한 토론에서 실질적인 투자를 하고, 단기적 성과와 비용 상쇄를 확인하고, 미래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전환하는 해이다.”

CFO는 기업 및 재무 기능 디지털화를 우선시한다.

No. 1 : 고급 데이터 분석 기술 및 금융 도구
No. 2 :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PA) 및 기타 워크 플로우 자동화 기술
No. 3 : 디지털 기술 가속화
No. 4 : 전사적 디지털 투자 검토 및 거버넌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