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기업들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치체계 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기 위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전략추진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고객경험을 강화가 중요해지면서 인공지능을 기반한 스타트업을 공격적으로 인수(M&A)하면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월마트(Walmart) 가상피팅 기반 개인화된 맞춤형 구매 제공 (Zeekit 인수)
월마트(Walmart)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Zeekit 은 이미지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바일앱 과 웹사이트에서 옷을 구매하기 전에 옷을 입어 볼 수 있는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Zeekit은 실시간 이미지프로세싱 기술, 컴퓨터비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의 이미지를 수천개로 세그먼트로 나눠 선택한 옷과 매핑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Zeekit은 고객이 전신사진을 찍어 사진을 업로드한 후 신체사이즈를 입력하고 온라인쇼핑몰에 입어보고 싶은 옷을 선택하면 자신의 전신사진에 맞춰 가상으로 다양한 옷들을 매칭하여 입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신체사이즈, 피부색과 동일한 가상모델을 선택하여 옷을 입어 볼 수도 있다.월마트는 자체브랜드인 프리피플(Free People)이외에도 리바이스 스트라우스(Levi Straus)같은 입점브랜드들의 다양한 옷들을 고객이 가상시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