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기업은 왜 인공지능 회사를 M&A 하는가? – 리테일 기업의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전통기업들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치체계 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기 위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전략추진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고객경험을 강화가 중요해지면서 인공지능을 기반한 스타트업을 공격적으로 인수(M&A)하면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월마트(Walmart) 가상피팅 기반 개인화된 맞춤형 구매 제공 (Zeekit 인수)

월마트(Walmart)는 ASOS, Adidas, TOMMY HILFIGER 등에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기업인 Zeekit을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Zeekit 은 이미지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바일앱 과 웹사이트에서 옷을 구매하기 전에  옷을 입어 볼 수 있는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Zeekit은 실시간 이미지프로세싱 기술, 컴퓨터비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의 이미지를 수천개로 세그먼트로 나눠 선택한 옷과 매핑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Zeekit은 고객이 전신사진을 찍어 사진을 업로드한 후 신체사이즈를 입력하고 온라인쇼핑몰에 입어보고 싶은 옷을 선택하면 자신의 전신사진에 맞춰 가상으로 다양한 옷들을 매칭하여 입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신체사이즈, 피부색과 동일한 가상모델을 선택하여 옷을 입어 볼 수도 있다.월마트는 자체브랜드인 프리피플(Free People)이외에도 리바이스 스트라우스(Levi Straus)같은 입점브랜드들의 다양한 옷들을 고객이 가상시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