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방문 고객의 표정을 분석하는 Emotient

Emotient는 얼굴표정을 분석하여 태도와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알고리즘 및 AI를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로 Apple이 올초(2016.1)에 인수하였다.

Emotient (1)

Emotient은 “Attention(인지)” , “Engagement(참여)” , “Sentiment(감정)” 3가지 요소를 KPI(Key Performace Indicators)로 고객반응을 분석한다.

  •  Attention(인지): 광고나 제품을 주의깊게 봤는지를 분석함.
  • Engagement(참여):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반응을 했는지를 분석함.
  • Sentiment(감정):반응한 감정이 긍정, 부정, 감정이 없는지를 분석함

이러한 3개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광고, 미디어, 소비재 및 다양한 산업분야의 마케팅 효과 및 비즈니스 가치를 분석한다.

특히 고객이 매장을 방문했을때 고객의 표정을 분석해 매장내에 점원의 고객대응, 제품체험등의 반응을 분석하여 고객인지 및 반응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관련참고기사:Emotient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