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방문 고객의 표정을 분석하는 Emotient

Emotient는 얼굴표정을 분석하여 태도와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알고리즘 및 AI를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로 Apple이 올초(2016.1)에 인수하였다.

Emotient (1)

Emotient은 “Attention(인지)” , “Engagement(참여)” , “Sentiment(감정)” 3가지 요소를 KPI(Key Performace Indicators)로 고객반응을 분석한다.

  •  Attention(인지): 광고나 제품을 주의깊게 봤는지를 분석함.
  • Engagement(참여):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반응을 했는지를 분석함.
  • Sentiment(감정):반응한 감정이 긍정, 부정, 감정이 없는지를 분석함

이러한 3개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광고, 미디어, 소비재 및 다양한 산업분야의 마케팅 효과 및 비즈니스 가치를 분석한다.

특히 고객이 매장을 방문했을때 고객의 표정을 분석해 매장내에 점원의 고객대응, 제품체험등의 반응을 분석하여 고객인지 및 반응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관련참고기사:Emotie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