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재고 및 결품방지를 위한 로봇 Tally

IHL의 연구에 따르면 전세계 유통기업이 재고부족 및 결품으로 발생하는 매출 기회 손실이 연간 930억 달러에 이르는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러나 결품을 방지 하기 위해 점원의 확인 작업을 늘리면 업무가 증가하고 다른 작업에 영향을 주거나 인거비 등이 발생하게 된다.

Simbe Robotics 의  Tally는 매장내에 재고가 없거나 제품 매대에 제품이 없는 경우를 감지하여 알려주는 로봇이다. Tally는 매장을 순회하면서 내장된 센서로 주변 매대에 결품이 없는지를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tally2jpg.png__970x545_q85_crop

Tally가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판매 아이템이 다른 매대에 올려져 있는지를 감지
-. 판매 아이템의 인지 및 부정확한 배치 감지
-. 제품가격 태그  확인
-.  써드파티 공급자 확인 및 벤더 관리 기능

아직 시험단계이지만 이미 미국의 몇몇 매장에서 재고를 분석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Tally를 활용한 측정과 분석을 파일롯 테스트하고 있다.


Simbe Robotics – Meet Tally from Simbe Robotics on Vimeo.

 

관련참고기사:Robot aims to help retailers keep a tally on product, inventor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