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시스(Macy’s) 고객대응에 IBM 왓슨 도입 인공지능(AI)활용 테스트

메이시스(Macy’s)는 고객이 매장내에 있을때 제품 위치 안내 및 재고문의를 모바일 기반의 인공지능이 대응할 수 있도록 테스트 하고 있다. 이러한 문의는  대부분 매장내 점원이 일일이 대응했던 사항이다.

‘모바일동반자(Mobile Companion)’ 라고 불리는  이 서비스는 현재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미국내 10개 매장에서 제품, 서비스, 시설에 관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문의는 일상회화에 사용되는 일반 구어체를 사용하며 몇초만에 원하는 응답을 얻을 수 있다.

macys

이 서비스는 IBM의 왓슨(Watson)에 의해서 개발되었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매장 방문고객의 문의내용을 학습하여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보다 즐거운 점포를 만들고 경쟁업체의 차별화를 노리는 메이시스는 판매부진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AI도입은 매장을 좀 더 즐겁게하고 온라인포털이나 전문 소매점에서 차별화하는 방안중에 하나이다. 쇼핑경험을 개선하여 메이시에 고객들이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

이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스타일 및 다른 서비스 제안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Macy’s Is Testing AI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