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시대 AR글래스 UX시나리오

UX컨설팅 기업인 라이트브레인(RightBrain) 에서  ‘ AR글래스 UX시나리오’ 를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최근 메타버스를 기반한 고객경험이 강화되는 시점에  AR글래스를 어떻게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서 기존 서비스와 연동하여 새로운 경험 과 재미, 사용편의성을 제공할 것 이라는 주제로  정리하였습니다. 


AR 글래스 가치속성을 도출하고, 분야별 AR 글래스 활용 가능성 및 소셜 트렌드와 A사의 기존 서비스에 대한 리서치 진행,AR 글래스가 가지고 있는 가치속성을 A사 서비스와 결합한다면 물리적 한계를 극복한 사용성의 향상, 콘텐츠 활용 범위 확장, 오프라인 데이터의 밀접한 연결이 가능할 것이라는 인사이트를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서비스의 활용 가능성 증대, 일상 속 작은 영역에 세밀하게 밀착, 새로운 차원의 유입으로 현실 경험 확장의 UX방향성을 도출하였습니다. 방향성에 부합하는 93개의 시드 아이디어에서 50개를 선정 7개의 분야(홈, 아웃도어, 업무/협업, 엔터테인먼트, 교육/학습, 쇼핑, 부동산)로 그룹핑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메타버스를 구현 및 경험할 수 있는 총 8개의 시나리오를 구체화하여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AR글래스 UX시나리오 



출처:라이트브레인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