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컨설팅 기업인 라이트브레인 에서 ‘ 메타버스(Metaverse)’를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2020년 초만 하더라도 메타버스가 태동기에 불과하다고 생각 되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일상생활 곳곳에서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게임 과 소셜미디어에서 촉발된 메타버스가 이제는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라이트브레인의 ‘New normal:Metaverse’ 트렌드 보고서는 메타버스의 개념, 메타버스의 경험가치를 높여주기 위한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가상현실(Virtual world),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활용 사례 뿐만 아니라 게임속 메타버스 세계 구현(Game in Metaverse), 새로운 소셜공간(New Social) 및 워크스페이스(Virtual Work Space) 탄생 , 디바이스(Metaverse Devices), 가상비서(AI Assistant) 등 기업이 메타버스 비즈니스 전략 추진을 고려할 때 필요한 사항을 다양한 주제를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출처:라이트브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