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트렌드 레포트 -New normal:Metaverse –

UX컨설팅 기업인 라이트브레인 에서  ‘ 메타버스(Metaverse)’를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2020년 초만 하더라도 메타버스가 태동기에 불과하다고 생각 되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일상생활 곳곳에서 메타버스 서비스들이 성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게임 과 소셜미디어에서 촉발된 메타버스가 이제는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라이트브레인의 ‘New normal:Metaverse’ 트렌드 보고서는 메타버스의 개념, 메타버스의 경험가치를 높여주기 위한 구성요소를 기반으로 가상현실(Virtual world),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활용 사례 뿐만 아니라 게임속 메타버스 세계 구현(Game in Metaverse), 새로운 소셜공간(New Social) 및 워크스페이스(Virtual Work Space) 탄생 , 디바이스(Metaverse Devices), 가상비서(AI Assistant) 등 기업이 메타버스 비즈니스 전략 추진을 고려할 때 필요한 사항을 다양한 주제를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New normal:Metaverse 트렌드 보고서

출처:라이트브레인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