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 보험업계의 쌍두마차, 오스카헬스 & 레모네이드

오스카헬스는 어떤 회산지 알G?

1조 달러 규모의 엄청난 미국 의료보험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인슈테크 기업이 있습니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으로부터 3억 7,500만 달러를 투자받으면서 빠르게 성장중인 미국의 오스카헬스가 그 주인공입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사위 재러드 쿠슈너의 형과 하버드 경영대학원 동기들이 설립한 이 회사는 미국의 보험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스카헬스의 혁신은 모바일 앱 하나에 모두 반영되어 있는데요. 앱을 통해 진료 예약을 할 수 있고, 터치 몇 번으로 보험금 청구도 가능합니다. 또 필요시에는 병원에 가지 않고도 원격의료로 간편하게 진료를 볼 수 있습니다.

오스카헬스은 성공은 기존 시장에 만연한 고객의 불편함을 들여다 보고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이를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미국은 의료보험시장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의료보험금을 받으려면 미리 병원에 보험이 적용되는지 전화로 문의하고 몇 주 전에는 진료 예약을 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미국 의료보험은 관리의 복잡성, 느린 진행속도, 조직화 부족 등의 여러가지 문제로 건강 관리 비용의 25%가 낭비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스카헬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일반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꿔놓았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앱을 통해 미리 의사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편한 날짜에 진료를 예약할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 과정도 간단합니다. 또한 닥터 온 콜(Doctor on Call)’서비스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고 필요한 처방전까지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마침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로 건강보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미 정부가 오바마케어를 확대하고 있는 점도 오스카헬스에게는 날개를 단 격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오스카헬스는 2021년 2분기 기준으로 미국내 19개 주에서 56만 3천명의 회원을 확보하였고 2021년 2분기 매출은 5억 3000만달러(약 6,243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330%p 증가했습니다.

 

상세내용보기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