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통 산업 5가지 주요 트렌드 ‘How We Shop Now: What’s Next?’ 분석보고서

Westfield는 미래 유통 산업의 5가지 주요 트렌드를 정리한 ‘‘How We Shop Now: What’s Next?,’ 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리포트는 미국과 영국의 12,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서 전문가들이 현재 뜨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가 어떻게 미래 매장을 바꿔놓는지를 분석하였다.

bigfivenextternd

미래 유통산업의 5가지 주요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  서비스이용료를 지불하는 리테일(Pay as you go retail): 우버(Uber), 에어비앤비(Airbnb) 처럼 서비스를 빌려서 사용한 후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는 공유경제, 온디멘드서비스, O2O같은 형태의 구매가 일반화 되고 있다.
  2. 학습하는 리테일(Classroom Retail):많은 쇼퍼(Shopper)들은 매장공간을 새로운것을 구매하는 장소 뿐만아니라 뭔가 새로운 스킬(Skill)을 배우고 사회적 교류를 하는 학습하는 장소로 보고 있다.
  3. 라이프스타일 충성도(Lifestyle loyalty):새로운 고객들은 금융거래보다는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보상받는 로열티설계를 원한다.
  4. 지원을강화(Enhanced assistance):보고서는 앞으로 몇년동안 가상현실이 유비쿼터스화되고, 구매자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매장내 제품이 어떻게 구현되지를 체험하는데 가상현실을 많이 활용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5. 인사이드아웃리테일(Inside-out Retail):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Sensory Retail 경험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인위적인 조작된 경험이 아닌  고객의 모든 감각을 자극해 차별화되고 색다른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받기를 원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How We Shop Now: What’s Next?
                          쇼핑몰의 형태가 변하고 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