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Burberry), 코치(COACH) 패션 럭셔리 브랜드의 위챗(WeChat) 활용전략

럭셔리 브랜드들이 점점 중국의 대표적인 메시징 서비스인 ‘WeChat’을 활용한 전략을 확대하고 있다.  2016년 베인앤컴퍼니의 조사에 따르면 60%의 소비자가 럭셔리 상품에 관한 온라인 정보는 ‘WeChat’ 과 ‘Weibo’에서 얻고 있다고 답하였다.

Burberry는 ‘WeChat’을 활용하여 신제품이나 트렌드소개, 제품소개를 하여 공식사이트로 유도를 하고 있다. 또한 클래식 스타일의 소개 와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도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전통있는 헤리티지 트렌츠 코트 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고  2014년에 오픈한 버버리의 네번째 플래그십 Shop 패션쇼를 360° 영상으로 되돌아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상하이의 플래그십은 아시아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 점포이다.

burberry

버버리는 또한 고객서비스에도 ‘WeChat’을 활용하고 있다.  Wechat에서 베이징에서 최근 판매한 제품에 대한 질문한 결과 24시간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의 이벤트에 관련한 WeChat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2016년 1월 6일부터 19일 버버리는 구정을 위한 선물 컬렉션을 선보였다.  WeChat 사용자는 골드 포장이 되어 있는 원통형의 선물 사진을 보내 흔들거나 클릭하거나 슬쩍 열어보세요 라고 전하여, 사용자는 통 속의 편지를 열어 읽을 수 있는 메시지를 사용자가 작성한 후 친구에게 보낼 수 있게 하였다. 카드를 보내면 WeChat 에서 버버리의 구정 컬렉션을 쇼핑할 수 있게 연결되었다.

버버리가 WeChat를 주로 콘텐츠 마케팅 및 고객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는 반면 COACH는 제품프로모션 과 로열티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용자는 코치 WeChat 계정을 팔로우하면 전화번호 입력하고 회원등록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회원전용섹션에서 회원카드를 관리하고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로열티 프로그램 외에 ‘Discover Stores’라는 메뉴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코치의 공식사이트에 들어가 지도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찾을 수 있다.

coach

WeChat 뿐만아니라 Weibo도 활용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어머니의 날에는 #MyFirstCoach 라는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많은 딸에게 어머니가 인생에서 처음의 지도자라는 점에 초점을 맞춘것이다.  Weibo 사용자들은 자신과 어머니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사진을 코치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회사의 팔찌를 선물하는 방식이다.

L2의 조사에 따르면 WeChat 로열티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는 패션브랜드는 17%, 시계.보석 브랜드는 16% 밖에 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참고:How Burberry, Coach and Chanel win over WeChat users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