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은 지난 6년 동안 데이터와 기술을 중심에 두고, 사피엔트(Sapient)와 엡실론(Epsilon)을 인수, 거버넌스 모델 구현, 단일 운영 백본 구축 등 3가지 전략적 베팅을 통해 지주회사를 플랫폼기업으로 전환했습니다.
플랫폼 기업전환으로 이제는 AI를 활용하여 전문 분야, 사업부, 지역의 모든 데이터 포인트를 연결하고 이를 모든 직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지능형 시스템 회사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텔리전트 시스템 회사로의 전환을 통해 퍼블리시스 그룹 내 모든 직원은 데이터 분석가, 엔지니어, 인텔리전스 파트너가 되어 고객 성장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시스 그룹은 인공지능 플랫폼인 CoreAI를 활용하여 조직 전반에 걸쳐 AI를 도입하여 기업의 모든 지식(Knowledge)을 연결하고 통합할 계획 입니다. CoreAI는 인사이트 및 전략(Insights), 미디어 기획(Media), 크리에이티브 및 제작(Creative & Production), 소프트웨어 개발(Software) , 운영(Operations)의 5개분야의 핵심 영역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