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닛신식품 그룹은어떻게 생성형AI를활용하고 있나? – 닛신식품 그룹의 생성형AI 도입 및 활용전략-

경영진이 직접 ChatGPT를 활용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사내에 ChatGPT를 도입해야 한다’ 라는 결정과 동시에 바로 IT부서에 프로젝트 팀이 만들어져 NISSIN AI-chat이 빠르게 진행되었다. 프로젝트팀 구성후 약 3주일 만인 2023년 4월 25일에 NISSIN AI-chat을 공개하였다.

NISSIN AI-chat’ 는 닛신 식품 그룹의 직원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정보 유출의 위험을 방지하며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를 제공한다.

현재 그룹 내 20개 회사의 약 4600명의 직원이 사용하고 있으며 외부로 정보가 유출될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닛신 식품 그룹은 이미 30,000시간을 초과하는 업무 효율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기술 도입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중대한 성과로, 직원들이 시간 소모적인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더 중요하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해 전체적인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러한 효율성 증가는 기업의 운영 비용 절감은 물론 직원 만족도 및 업무 품질의 개선으로 이어져 장기적으로는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닛신식품 그룹의
생성형AI 도입 및 활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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