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는 고객 개인화, 직원 운영 최적화, 공급망 효율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월마트는 기술이 단독으로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아니라 기술들이 어떻게 통합되고 투자되는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AI와 데이터의 중요함을 인식하고 AI 기술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개인화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AI를 활용하여 고객의 삶을 더 단순하고 편리하게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월마트는 ‘토탈 AI(Total AI)’ 전략을 채택하여 디지털과 AI에 집중투자함으로써 전통적인 소매업 강자에서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월마트의 AI 전략은 전통적인 소매업 모델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I 기술도입은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보다 개인화되고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월마트가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은 AI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전략으로 “생성형 AI와 같은 새로운 도구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고객이 쇼핑을 더 쉽고 편리하게 즐기도록 만들고, 직원이 더 만족스럽고 생산적인 작업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