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이케아(IKEA), AI로 고객이 원하는 생활공간을 디자인하다 -이케아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이케아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에 맞춰 운영 방식을 조정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디지털 혁신의 전 과정에서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구매경험을 향상시키며, 수요예측 및 공급망 관리를 개선하여 고객이 원하는 생활공간을 계획하고 더 나은 집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하여 2023년에 디지털, 사업, 지원 부문의 전문가들로 AI 태스크포스(TFT)팀을 구성하였다. 태스크포스팀은 조직 내 AI 기술 도입, 서비스 개발, 내부 운영 및 프로세스 등 이케아의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필요한 6가지 원칙의 가이드를 만들어 책임감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케아의 모회사인 잉카그룹(Ingka Group)의 공동 최고 디지털 책임자(CDO)인 파라그 파레크(Parag Parech)는 “우리는 혁신만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 진정한 인간 중심 접근 방식으로 진정성, 공감, 책임감을 가지고 혁신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하며, 단순한 기술적 진보나 혁신을 넘어서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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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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