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파나소닉 커넥트는어떻게 사내 ChatGPT 를성공적으로 도입했나?- 파나소닉 커넥트 ChatGPT 단계별 도입 및 추진성과 –

파나소닉 커넥트(Panasonic Connect)는 방송부터 산업용 기기에 이르는 다양한 B2B 영역을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ConnectAI’라는 ChatGPT 기반의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ChatGPT가 일반에 공개된 2022년 10월 18일에 시작되었고, 준비 기간을 거쳐 2023년 2월 17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의 기본 엔진인 언어 모델이 GPT-3.5에서 GPT-4로 업데이트되면서, 서비스 기능도 계속 강화되고 있다.

2023년 2월 파나소닉 홀딩스의 주요 사업부 CIO들이 모인 회의에서는, 처음 10분만에 대화형 AI 도입 결정이 내려졌다.

ChatGPT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에서 그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AI 어시스턴트 서비스 “ConnectAI”의 도입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며 근로 시간을 18.6만 시간 절감했다.

 

파나소닉 커넥트 ChatGPT
단계별 도입 및 추진성과 보고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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